텐트전용홈페이지 바로가기

닫기

어닝이란

전화번호 052)256-8136
어닝의소재 어닝의소재
대한어닝시스템 > 어닝의소재

어닝의소재

사용소재에 따른
1) 자연섬유류
면. 마와 같이 합성섬유가 나오기 전에 가장 많이 쓰였던 소재로 무게가 많이 나가고 염색을 하지 않고 생지 상태 그대로 사용되는 경우가 대부분임. 최근에는 합성섬유로 대체되면서 수요가 급감되었슴.
2) 염화비닐 도포규(타포린)
폴리에스텔 원단의 양면을 염화비닐필름을 도포한 제품으로 내구성이 우수하고 방수효과가 탁월하나 원단자체가 무겁고 표면이 번들거리는 현상(광택)이 발생
3) 합성섬유류
발색성이 좋고 뛰어난 질감과 드레이프성 때문에 유럽을 중심으로 가장 많이 보급되고 있는 소재로 아크릴계와 폴리에스테르계로 대별된다. 아크릴계는 발색성이, 폴리에스테르계는 치수안정성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염색방법에 따른
1) 후염캔버스
직물을 제직한뒤 염색을 하는 방식으로 소량생산에는 적합하나 염색때마다 칼라편차가 나고 내후견뢰도가 매우 낮다.
2) 선영(사염)캔버스
원사를 염색하여 제직하는 방식으로 후염에 비해 제조공정이 복잡하고 코스트가 비싸다. 내후견뢰도에 있어서도 만족스럽지 못하다.
3) 원착캔버스
착색제(염료 또는 안료)를 섬유자체에 용융혼합하여 방사해서 얻어지는 원사로 제작하는 방식으로 내후성이 탁월하여 어닝용으로 적합하나 원가가 비싸고 생산 Lot가 큰것이 흠이다.

 

어닝캔버스의 소재별 특성비교
소재별 특성비교

 

 

 

좋은어닝고르기
 

 

 

원단의 선택
1) 내후성이 우수한 어닝전용 원단을 선택하세요.
어닝은 실외에 설치하여 직사광선을 차단하는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기 때문에 직사광선에 노출되어도 오랫동안 변색되지 않아야 합니다.
일광에 노출되어 금방 변색이 되는 원단은 어닝의 품위를 떨어뜨리고 내구성이 급격히 나빠짐으로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2) 방수기능이 필요하실 경우에는 방수처리 원단을 선택하세요.
어닝원단은 방수보다는 차양기능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생산이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어닝원단은 별도의 방수처리를 하지 않고 발수처리만 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방수처리되지 않는 일반 어닝원단은 여름철 집중호우시에 비가 새어 나올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방수기능이 요구되는 현장에서는 반드시 방수처리된 원단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어닝후레임 선택
1) 가벼운 알루미늄제 후레임을 선택하세요.
어닝은 한쪽 벽면에만 고정하여 설치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제품 전체가 무거울 경우, 설치작업도 어렵거니와 고정된 벽면에 하중이 집중되어 많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가볍고 튼튼한 알루미늄제 후레임을 반드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2) 부품은 스테인레스제로 사용한 제품을 선택하세요.
스테인레스는 장기간 사용하여도 녹이 슬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일반 스틸에 비해 절단강도가 높기 때문에 잘 부러지지 않는 특성을 가진 소재입니다. 일반스틸로 만든 제품은 녹이 슬 경우, 녹물이 어닝천을 상하게 하거나 더럽힐 수 있으며 제품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3) 암의 탄력이 충분한 제품을 선택합니다.
암은 어닝을 접었다 폈다 하는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으며 암의 탄력으로 어닝이 팽팽하게 펼쳐지게 됩니다. 암이 복원력을 잃게 되면 어닝의 수명은 반감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암의 탄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암의 내부에 사용되는 스프링은 피아노강선을 쓰게 되며 스프링의 힘을 너무 올리게 될 경우, 개폐조작이 힘들어질 수 있으므로 적정한 탄력의 제품을 고르시기 바랍니다.
소재별 특성비교

 

취급시 주의사항
1. 폭설,폭우,강풍에는 반드시 어닝을 접어 두시기 바랍니다.
2. 어닝의 기울기를 15도 이상으로 하여 우수가 잘 흘러내려갈 수 있도록 설치하여 주십시오.
3. 비 온 후 다음날은 어닝을 펼쳐 말려 주십시오.
4. 어닝 후레임 부분에 다른 부착물을 설치하지 말아 주십시오.
5. 어닝을 전동으로 설치 할 경우, 반드시 물받이를 설치하여 모터에 물이 들어가지 않게 하십시오.
6. 동절기에는 어닝 원단이 얼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무리하게 힘을 가하여 펼치거나 접지 말아 주십시오.
7. 어닝 아래에서 불을 사용하면 물방울 맺힘 현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8. 모든 암의 각도를 조절하여 펼친 후 수평을 유지해 주십시오.
9. 어닝을 펼친 후 다른 지지대를 사용하여 고정하지 마십시오.
10. 어닝 외 다른 용도로(ex.대형구조물덮개) LETOM 원단 이용시 본사와 반드시 협의해 주십시오.
11. 초기설치 시 어닝을 반드시 완전히 펼친 후 다시 감아주십시오.
 
소재별 특성비교
 
 


울산광역시 남구 정동로 32(삼산동)    Mail : tent8871@hanmail.net    TEL.052-256-8136    FAX.052-256-8137

Copyright © daehanawning.co.kr All rights reserved.                         금일방문자 : 45   |    전체방문자 : 246,048
login